진흥원은 (예비)사회적기업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우수한 컨설팅기관 및 컨설턴트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으며, 현재 컨설팅기관 280개사, 1,510명의 컨설턴트 풀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예비)사회적기업과 매칭된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컨설팅 품질제고 및 성과 창출을 위해 역량강화 워크숍 등을 통하여 전반적인 사업성과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올해도 100여명의 컨설턴트가 경영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하여 (예비)사회적기업의 다양한 현안을 해결하고, 신규사업 발굴, 시장 및 판로개척, 경영전략 수립, 공공시장 진출방안, 브랜딩 및 홍보지원, 정책자금 연계 등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에 진흥원은 올해 경영컨설팅 지원사업의 전반적인 현황 및 사업성과 등을 공유하고, 2020년도 경영컨설팅 지원사업의 전반적인 운영 방향과 변화된 제도 및 운영방침 등을 설명하고 지원사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한다. 또한, 우수한 경영 컨설팅기관 및 컨설턴트를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는 방안도 같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개최되는 사업보고회는 오는 12월 3일 서울 동자아트홀에서 2회에 걸쳐 전국의 사회적기업 경영컨설팅기관 및 컨설턴트와 차년도에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개최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컨설팅기관 및 컨설턴트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의 안내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 최신 뉴스 ▶ 두고 두고 읽는 뉴스 ▶ 인기 무료만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