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대구한의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지난 5일 대학본관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 평생교육의 진흥을 위해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세경)와 협약을 체결했다.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는 평생학습 시대에 대비하여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한 직업능력 향상과 민주시민 자질을 갖춘 바람직한 직업인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협약식은 대구한의대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과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김세경 교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기관 소개 및 홍보동영상 시청,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사회 평생교육진흥을 위한 공동협력,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 운영을 위한 공동협력, 평생교육연구 및 현장학습 지원을 위한 공동협력,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는 기존의 성인친화형 평생교육융합학과를 확대·개편하여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을 설치하였으며, 지역과 산업체의 수요를 반영한 전공들을 신설하여 현장중심의 맞춤식 교육을 통해 성인 및 재직자의 전문 직업능력과 인적자원개발을 집중화할 계획이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