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3 (월)

'음식물가 한눈에'…모바일 앱 '여수 맛'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사진설명 = '음식물가 한눈에'...모바일 앱 '여수맛'출시.


권오봉 여수시장의 공약사항이었던 음식물가 모바일 앱이 오는 18일 출시했다. '여수 맛'이라 이름 붙은 이 앱은 바가지요금 근절과 음식 업체 간 가격경쟁 유도를 위해 개발됐다. 휴대폰 플레이스토어에서 '여수 맛'을 다운로드하면, 음식점 메뉴, 가격, 영업시간, 주차 공간 등 각종 정보를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모범음식점, 착한 가격업소, 여수 10미 취급 음식점, 조식 제공 업소, 시민 할인 정보 등도 검색 가능하다.이뿐 아니라, 음식점이나 메뉴에 리뷰를 남겨 정보를 공유하고, 나의 맛집과 메뉴도 관리할 수 있다.'여수 맛'은 여수 소재 음식점이 직접 정보를 등록하고 변경하는 형태로 운영된다.10월 현재 음식점 821개가 등록돼 있고, 홍보 효과가 뛰어나 참여 업체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여수시는 음식 정보 물가정보모니터 요원 등과 함께 음식점 휴?폐업, 음식 가격?메뉴 등을 점검하고 업데이트할 계획이다.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정직한 관광, 신뢰받는 관광, 지속 가능 관광의 밑거름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빠른 시일 내에 모바일 앱이 정착할 수 있도록 홍보와 운영에 만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용확 주재기자 jijacecom@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