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1 (금)

박정호 IT보안전문가 경복대 특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박정호 IT보안전문가 경복대 특강. 사진제공=경복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남양주=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경복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과는 16일 남양주캠퍼스 선덕관 세계인홀에서 인터넷진흥원 부원장 출신 박정호 SGA솔루션즈(주) R&D 총괄사장을 초빙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정보보안 특강을 진행했다.

박정호 사장은 ‘사이버 세상의 해킹과 보안’이란 주제로 진행된 특강에서 랜섬웨어, 멀웨어, 제로데이 공격과 같은 사이버 위협이 개인정보 유출, 랜섬웨어 감염으로 이어지는 심각성을 강조했다.

또한 IoT(사물인터넷) 보안 위협과 보안대책, APT 공격에 대한 대처방안 등 정보보안을 위해선 사이버 안전망 구축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공부하며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역설했다.

신효영 경복대 소프트웨어융합과 교수는 “이번 특강은 IT보안을 전공하는 학생이 최근의 해킹 동향과 정보보안 대책현황을 실무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부터 직접 듣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4차 산업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정보보안 현장교육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복대 소프트웨어융합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리드하는 정보처리-정보보안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기존 IT보안과와 스마트IT소프트웨어과를 통합 운영된다.

특히 내년부터 신입생은 학생선택형 통합교육과정 운영에 따라 정보처리산업기사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과 정보보안산업기사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을 통해 전공분야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