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경기도교육청, 다문화 인식 개선 유·초등교용 영상 제작 보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문화사회에 대비한 다문화 감수성과 문화 다양성 제고 효과

아주경제

다문화 인식 개선 유아‧초등 저학년용 영상자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다문화 감수성 향상을 위한 유치원생·초등 저학년생용 교육영상자료 ‘따비의 여행일기’를 제작해 학교현장에 보급한다고 17일 밝혔다.

도내 다문화가정 학생 비율이 급증함에 따라 한국 학생과 다문화가정 학생이 각 나라를 이해하고 다양성을 존중할 수 있도록 영상 교육자료를 개발했다.

교육자료는 아동발달 단계를 고려해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제작했으며, 주인공 ‘따비’가 대상국을 여행하는 과정에서 나라별 특징과 정보를 이해하고 수용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번에 개발한 영상은 베트남을 배경으로 한 자료이며, 중국편도 12월까지 개발과 보급을 완료할 예정이다. 자료 제작은 도내 다문화가정 학생 비율이 높은 국가 순으로 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러시아, 필리핀 관련 자료를 개발할 계획이다.

영상자료는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인 ‘경기도교육청TV(http://www.youtube.com/user/GoeEduNews)’를 통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도교육청 정태회 민주시민교육과장은 “다문화사회에 다양성과 문화 감수성을 가진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각 교육지원청과 함께 다양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도내 학교에 재학하는 다문화가정 학생은 지난 4월 1일 기준으로 3만 3482명(전체 학생 대비 2.24%)으로, 작년 대비 15% 증가했다.

(수원)김문기 기자 kmg1007@ajunews.com

김문기 kmg1007@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