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경산시 여성단체협, ‘제11회 여성단체활성화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제공=경산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경화)는 10월 16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경산시 21개 여성단체회원과 각급 기관단체장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1회 경산시여성단체활성화대회'를 개최했다.

‘문화와 소통으로 꽃피는 양성평등 도시! 여성친화도시 경산!’이라는 구호 아래 경산시 여성자원활동센터의 기타, 밸리 등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을 하고 명랑운동회, 축하공연, 장기자랑 순으로 진행했다.

또한 21개 단체를 경산시가 상징하는 목련, 은행, 여친(여성친화도시), 까치 등 4개의 팀명으로 구성하여 같은 팀에 속한 다른 단체와 함께 어울리고 달리면서 서로의 화합과 협동심을 발휘할 수 있는 명랑 운동회를 진행했고, 3부 행사에서는 단체 회장들의 대형 바통 계주로 회원들에게 한바탕 웃음의 장을 마련했으며, 팀별 장기자랑으로 회원들의 숨은 끼와 재능을 엿볼 수 있는 자리를 만들었다.

최영조 시장은 격려사를 통하여 “여성의 섬세함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우리 시가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는 여성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조성하겠다.”라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쳐 새로운 미래로 함께하는 희망 경산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줄 것”을 당부했다.

경산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