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2 (토)

네이버 클로바, 영어 학습 오디오 콘텐츠 확대… BBC 뉴스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리랑 뉴스 이어 BBC 월드서비스(BBC World Service)와 제휴

세계일보

네이버가 인공지능(AI) 서비스 클로바에 영어 학습을 위한 오디오 콘텐츠 확대 일환으로 BBC 뉴스를 탑재했다고 최근 밝혔다.

네이버는 BBC 월드서비스(BBC World Service)와의 제휴를 통해, 전 세계 최신 소식들을 1~5분으로 짧게 요약한 콘텐츠를 클로바에서 제공한다.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스피커 또는 클로바 앱에서 ‘BBC 뉴스 틀어줘’, ‘영어 뉴스 들려줘’ 등 명령하면 된다.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을 통해 운전 중에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기존의 아리랑 영어 뉴스 외에 더욱 풍부한 영어 뉴스 콘텐츠를 클로바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클로바 비즈니스를 총괄하는 정석근 리더는 “세계적인 방송 브랜드인 BBC의 콘텐츠를 클로바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이번 제휴는 더욱 특별하다”면서, “앞으로도 클로바는 AI 플랫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가치도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 클로바는 YBM 영어말하기, 토마토크 기초영어, 능률보카 등 다양한 전문 제휴 콘텐츠 뿐만 아니라, 오디오클립에서 제공되는 영어 관련 5만여 개의 클립도 보유하고 있다.

어린이를 위한 220개의 영어 동요, 약 1900개의 영어 동화도 무료로 제공해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사진=네이버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