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오싹해진 유통업계, '할로윈데이' 특수 잡아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롯데백화점 할로윈 테마 캐릭터/롯데백화점


오싹해진 유통업계, '할로윈데이' 특수 잡아라!

가을철 新 유통 대목으로 자리매김

백화점·마트, 관련 상품 판매↑

식음료업계, 시즌 한정 메뉴로 승부

미국을 넘어 전세계인의 축제로 자리잡은 '할로윈데이(10월 31일)'가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유통업계가 분주하다.

할로윈데이는 매년 10월 31일, 유령, 괴물 분장을 하고 즐기는 축제다. 최근 몇년사이 젊은층 사이에서는 할로윈데이를 즐기는 사람이 크게 늘면서 가을철 새로운 유통 대목으로 자리 잡았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본점, 부산본점, 평촌점, 수원점, 전주점, 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 등 총 11개 매장에서 다양한 할로윈 관련 마케팅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매장 내부와 외부를 모두 할로윈 테마로 꾸며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할 예정이다. 대표적인 할로윈 이벤트로는 19, 20, 26, 27일 본점, 평촌점, 수원점, 전주점, 부산본점, 기흥점, 동부산점에서 펼쳐지는 할로윈 퍼레이드가 있다. 퍼레이드가 진행되는 동안 점포를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사탕과 젤리 등이 증정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점포별로 할로윈 관련 상품들도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10월 18일부터 10월 31일까지 본점 영플라자에서는 할로윈 상품들을 판매하며, 7층 샤롯데가든에서는 할로윈 플리마켓을 진행한다. 수원점에서는 10월 18일부터 10월 24일까지 7층 행사장에서 할로윈 관련 상품들을 선보인다.

메트로신문사

예술 작품으로 색다르게 태어난 '할로윈' /롯데백화점


하나의 축제·파티 문화로 자리잡은 할로윈데이에는 제과 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소품과 코스튬이 인기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할로윈시즌(10월19일~11월1일) 제과류 판매량이 전년 대비 250% 성장했다. 할로윈시즌 제과류 매출은 화이트데이 시즌(3월1~14일) 매출의 약 80% 수준으로 훌쩍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에서는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할로윈 데이 기획전'을 진행해 다양한 상품들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할로윈 아동/유아 호박망토세트'를 1만5000원에, '카카오프렌즈 해피할로윈 호박가방'을 7900원에 판매한다.

메트로신문사

할로윈 기획전/다이소


아성다이소는 할로윈 기획전을 마련해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과 파티용품, 할로윈 코스튬 등 총 230여종의 상품을 준비했다.

클래식한 컨셉의 호박, 고양이를 비롯해 슈가스컬 디자인을 새로 선보여 더욱 다채로운 할로윈을 즐길 수 있다. 전체 상품의 80% 이상을 2000원 이하의 상품군으로 구성해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다.

쿠팡 역시 관련상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2019 할로윈 테마관'을 오픈했다. 이번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테마관은 패션, 뷰티, 완구, 식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판매한다. ▲할로윈 코스튬 ▲캔디&초콜렛 ▲할로윈 파티&포장선물 세가지 테마로 꾸몄다. 특히 성인, 유아, 펫 코스튬부터 파티 가렌드(장식), 홈파티 세트 등 파티소품까지 만날 수 있다.

메트로신문사

할로윈 슈가스컬모자/다이소


식음료 업계도 할로윈데이 특수를 노려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지난해 할로윈 시즌을 국내에 첫 도입해 큰 호응을 이끌어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5일부터 할로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음료와 푸드 등을 전국 매장에 새롭게 출시한다.

올해는 할로윈 컨셉 매장 운영을 확대하고, 음료 3종 및 푸드 8종과 더불어 MD 상품도 할로윈 시즌 한정으로 새롭게 선보여 지난해보다 할로윈 시즌을 더욱 풍성하게 구성했다.

스타벅스는 전국 8개 매장에 'Trick or Treat'을 주제로 한 할로윈 컨셉 매장을 15일부터 31일까지 17일 간 운영한다. 지난해 운영된 4개 매장(스타필드코엑스R, 강남R, 더종로R, 이태원역)에 올해 송도트리플R점, 서면중앙대로R점, 송파방이DT점, 홍대입구역사거리R 점이 추가됐다.

스타벅스는 할로윈 컨셉 8개 매장 운영 외에도 할로윈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음료 3종도 전국 매장에 선보인다. 고스트 머랭이 춤을 추는 듯한 비주얼의 '댄싱 고스트 모카'와 커피가 들어 있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댄싱 고스트 초콜릿', 초콜릿 칩 속에 숨어있는 뼈 모양 초콜릿을 찾는 오싹한 재미의 '툼툼 프라푸치노' 등 할로윈 음료를 통해 시각적인 재미를 선사한다. 이밖에 실내에서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MD 상품 13종도 새롭게 출시한다.

메트로신문사

빽다방 할로윈스무디 포스터/더본코리아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빽다방은 할로윈데이를 앞두고 지난 1일부터 오싹하게 서늘한 시즌테마 음료 '할로윈스무디' 판매에 들어갔다. 드라큘라나 좀비, 유령과 같은 코스튬 분장을 연상시키는 짙은 회색빛깔의 음료 베이스는 상큼한 오렌지맛을 품고 있으며, 섬뜩한 느낌으로 드리즐 되어 흘러내리는 소스는 달콤한 딸기 맛으로 반전매력을 선사한다.

빽다방 '할로윈스무디'는 11월 1일까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 직·가맹점에서 시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신원선 기자 tree6834@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