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현대건설, 11월 '힐스테이트 대구역'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조한송 기자] [지하 4층~지상 49층, 오피스텔 150실·아파트 803가구 구성 ]

머니투데이

힐스테이트 대구역 조감도/사진 제공=현대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건설이 오는 11월 대구광역시 중구 태평로 2가 7-1번지 일원에 '힐스테이트 대구역'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대구역은 지하 4층~지상 49층, 오피스텔 1개동과 아파트 5개동, 총 6개 동 규모로 들어선다. 전용면적 43~46㎡의 오피스텔 150실과 전용면적 84~112㎡의 아파트 803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2룸 아파트 수준의 공간을 누릴 수 있는 소형 주거공간(오피스텔)을 공급하는 한편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면적으로 구성했다. 아파트도 중소형 평면과 중대형 평면을 고루 배치해 수요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단지는 대구역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 들어서 도심의 생활인프라는 물론 교통편의까지 모두 누릴 수 있다. 대구 지하철 1호선은 물론 향후 개통 예정인 대구권 광역철도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 롯데백화점 대구점이 위치해 있으며 동아백화점 본점이 도보거리에 있다. 여기에 대구 최대 번화가인 동성로와 대구백화점, 현대백화점, 동아백화점 등 각종 쇼핑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영화관과 더불어 프로축구 대구FC의 홈경기장 등과도 가깝다.

또 단지 인근에 1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종로초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달성초등학교와 경일중학교, 경명여자중·고등학교, 칠성고등학교 등과 가까이에 있다. 이밖에도 대구 중앙도서관 대구가톨릭대학교와 경북대학교 의과대학도 가깝다.

자연 친화적인 주거 환경도 강점이다. 도심 속에 위치한 단지임에도 단지 인근으로 도심 속 공원인 경상감영공원이 위치해 있고 달성공원과도 가깝다.

조한송 기자 1flower@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