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굿잡 개최로 중소기업 구인난, 청년 일자리 창출에 노력
KB굿잡은 국민은행이 중견·중소기업 구인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1년 1월 출범시킨 일자리연결 프로젝트다.
KB금융그룹은 이 프로젝트에서 취업박람회·취업교육·취업관련 유관기관 협업 등 일자리 정보제공 사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KB굿잡의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와 취업학교, 취업아카데미 등으로 총 1만4000여명의 일자리를 연결시키는데 성공했따.
지난 5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는 역대 최대 인원인 약 3만8000명이 방문했다. 총 250여개 기업 모집에 451개 기업이 참가를 신청했다.
또 선순환 생태계 모델을 제시하며, 2466명의 취업박람회 채용실적을 달성했다.
국민은행은 학생의 금융권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창구사무 전산실습 프로그램을 개발 및 배포해 직업계고 학생의 금융권 취업역량 강화에 나섰다. 창구사무 전산실습 프로그램은 올해 직업계고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총 107개 학교 123개 학과에서 정규과목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는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채용지원금을 확대하는 등 구인 기업을 위한 금융 및 비금융 지원도 강화하고 있다. 'KB굿잡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구인기업이 국민은행에서 신규대출을 신청하면 최대 1.3%포인트 범위 내에서 우대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박람회에서 채용한 정규직원 1인당 채용지원금을 기존 50만원에서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으로 상향하는 등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직자의 행복한 내일을 위한 일자리 관련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 지원으로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동반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김민석 기자 kms101@ajunews.com
김민석 kms101@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