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6 (목)

영남이공대, 여학생 대상 '서비스경영자격(SMAT) 과정'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 대학일자리센터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9월 16일부터 27일까지 총 10일에 걸쳐 여학생을 위한 서비스경영자격(SMAT) 과정을 교내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과정은 서비스 직무의 현업지식 및 역량을 평가하는 국가공인 서비스경영자격(SMAT) 취득을 통해 서비스 직종 취업에 관심이 있는 여학생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과정이다.

교육은 비즈니스 매너와 에티켓, 이미지 메이킹, 고객심리의 이해, 고객 커뮤니케이션, 회의기획 및 의전실무 등 실무를 기반으로 한 상황별 스킬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관광계열, 경영계열, 세무회계과, 보건의료행정과, 간호학과 등 서비스 접점에서 근무하게 될 직무를 중심으로 총 28명의 학생이 과정을 수료하여 자격시험 결과를 기다리고 있으며, 지난 1학기의 경우 28명의 과정 수료자 중 26명이 합격하였다.

영남이공대학교 일자리센터 변창수 센터장은 “이번 과정으로 학생들이 표정과 자세, 목소리 등 세세한 부분의 이미지 메이킹과 고객의 심리, 고객 요구나 성격 유형에 따른 대처 요령, 회의 기획과 회의 운영 수행에 대한 학습 등 서비스 업무의 전반적인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된다.”고 했다.

대구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