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4 (목)

[데이터브루]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세종대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데이터브루>가 매일 여러분께 뉴스 속 화제의 인물을 '숫자'로 풀어 전해드립니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브루>가 매일 여러분께 뉴스 속 화제의 인물을 '숫자'로 풀어 전해드립니다.

<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시리즈 2019년 10월 9일 한글날의 주인공은 세종대왕입니다.

한글날은 세종대왕이 훈민정음(訓民正音)을 창제해서 세상에 펴낸 것을 기념하고, 우리 글자 한글의 우수성을 기리기 위한 국경일입니다. 1926년에 음력 9월 29일로 지정된 ‘가갸날’이 그 시초인데요. 1928년 지금의 ‘한글날’로 불리게 됐고, 광복 이후 양력 10월 9일로 확정됐습니다.

한글의 위대함은 전세계가 인정하고 있는데요. 세계문자 가운데 유일하게만든 사람과 반포일을 알며, 글자를 만든 원리까지 알기 때문입니다. 이런 위대한 문자를 창제한 세종대왕, 그리고 한글과 관련된 숫자는 무엇이 있을까요?

■ 사실은 진하다, 데이터브루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데이터브루는 중앙일보 뉴스랩이 선보이는 새로운 뉴스 서비스입니다. 갓 볶은 데이터로 내린 풍미 깊은 뉴스를 여러분께 배달해 드리겠습니다. 모바일 페이지(http://databrew.joins.com)에서 신선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