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대우건설, 중도금 무이자 혜택 ‘운정신도시 파크푸르지오’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조감도 [사진= 대우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지난 6월 선착순 공급에 들어간 '운정신도시 파크푸르지오’가 조기 착공한 GTX-A 운정역과 중도금 무이자 혜택에 힘입어 순조로운 분양률을 보이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파주 운정3지구 A14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7개동 전용 59~84㎡ 71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200만원대로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분양가상한제 시행에 따른 공급감소로 집값이 오를 가능성에 대한 소비심리가 반영되면서 남은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아파트 기본형건축비 상한액이 지난 달 15일부터 3.3㎡당 644만5000원에서 651만1000원으로 6만6000원 오름에 따라 향후 주변에 공급될 아파트의 분양가도 오를 전망이다. 기본형 건축비는 아파트 분양가의 무분별한 인상을 막기 위해 정부가 매년 6개월마다 정기적으로 조정해 고시하는 표준비용이다.

도보통학거리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신설이 계획돼 있고 단지 남측으로 상업시설부지(예정)과 의료시설부지가 있다. 홈플러스운정점, 롯데시네마,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운정호수공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이미 갖춰져 있어 입주 초기의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전세대가 전용 84㎡이하로 구성되고 4베이-3룸 신평면이 적용돼 공간활용성이 좋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고 세대간 사생활 보호를 위해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건폐율 12.19%)했다. 입주 예정일은 2022년 1월이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