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안양시의회, 추석 맞아 복지시설 방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안양=뉴시스】 박석희 기자 = 추석을 맞아 김선화 의장 등 복지시설을 방문한 의원들이 추석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안양시의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양=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안양시의회는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보사환경위원회가 관련 단체와 간담회를 가진데 이어 추석 명절을 맞아 복지시설을 방문해 시설 생활자들을 위로하는 등 어려운 이웃과 함께했다고 12일 밝혔다.

김선화 의장을 비롯 서정열 부의장, 이호건·정맹숙·임영란·박정옥 등 각 상임위 위원장 등은 최근 추석 명절을 맞아 관내 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 카네이션 하우스, 달팽이 지역아동센터, 사랑 지역아동센터 등을 방문했다.

해당 지역 의원들이 함께 한 이번 방문에서 의회는 명절 선물을 전달하고, 각 시설 생활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 주는 따뜻한 명절 인사말과 함께 위로와 훈훈한 정을 나누는 등 어려운 이웃과 함께 했다.

김선화 의장은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다 많은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며,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작은 선물과 함께 따뜻한 인사를 건네는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고 했다.

뉴시스

【안양=뉴시스】 박석희 기자 = 간담회 개최 후 기념촬영을 갖고 있는 모습.(사진=안양시의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앞서 보사환경위원회는 안양예술인센터에서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예총 등 관련 단체와 '안양문화 예술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다양한 의견 제시와 함께 토론을 벌였다.

한국예총 안양지회장, 분과별 지부장, 시 문화관광과장 등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는 열띤 토론 끝에 지역문화 활성화와 예술발전을 위해서는 시의회, 집행기관, 예술인 상호 간의 지속적 소통이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의견을 모았다.

임영란 위원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모아진 의견을 바탕으로 지역 문화예술이 발전되고 향상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지원 등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했다.

Shpark.55@hanmail.net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