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9 (화)

농어촌公 충남지역본부, KRC 충남개발센터 발대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종필 농어촌공사 충남본부장(왼쪽 일곱 번째)과 직원들이 10일 충남본부에서 KRC 충남지역개발센터 현판식을 갖고 있다./제공=농어촌공사 충남본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는 지난 10일 오후 충남본부 대회의실에서 KRC 충남지역개발센터(이하 충남센터) 발대식(Kick-off) 및 현판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충남센터는 정부의 중앙권한 지방이양 및 생활SOC 중점추진계획 등 지역개발사업 여건변화에 대응하고 충남지역 내 사업현장의 지원을 위한 조직이다. 센터에서는 지자체, 지역주민 등과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지역개발 관련사업의 전 단계 지원에 중점을 뒀다.

충남센터의 인원은 총 15명이며 지역개발사업 경험이 풍부한 대학교수 등 외부전문가 5명, 공사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돼 현장중심의 밀착형 지원이 가능하다. 또 공사 본사에 전문가그룹이 있어 정부정책 제공, 어촌분야, 농촌관광, 농촌 6차 산업 등 체계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게 된다.

김종필 충남지역본부장은 “충남센터 발족을 계기로 지자체와의 업무공유를 통해 파트너쉽을 보다 강화하고 정부가 중점 추진하는 사업에 적극 참여해 지역개발 전문기관으로서 농어촌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