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0 (수)

한국에너지공단-건설생활환경시험硏, 신재생·효율·건물에너지 분야 MOU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좌측)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윤갑석 원장(우측)이 신재생‧효율‧건물에너지 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한국에너지공단(김창섭 이사장)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윤갑석 원장)은 10일 서울 서초구 소재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서 신재생·효율·건물에너지 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보급 촉진·효율적인 에너지 이용·관리·건물에너지 기술발전 관련 사업 및 기술 파트너십을 맺고 적극적인 상호 협력으로 효과적인 국가 에너지정책을 추진키로 했다.

이번 협약 내용은 ▲ 신재생 공동연구 분야(신규 인증품목 및 기반구축 등) 창출 및 추진 ▲ 태양광(PV·BIPV)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인증 및 기반구축 공동 추진 ▲ 건물부문 에너지이용합리화 정보협력 및 표준화 인증 지원 ▲ 효율관리제도 성과확산을 위한 시험 및 기술표준화 등을 골자로 신재생·효율·건물에너지 분야 보급 확산과 산업육성 부문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은 “시험·인증 연구기관과의 이번 업무협약이 신재생·효율·건물 분야에서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 안성렬 기자 ansungy0647@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