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로봇&드론 경진대회’ 전국 초등학생 출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전북 군산에서 미래 로봇인재 양성을 위한 전시의 장이 열린다.
군산시는 로봇과 드론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2019 전북미래과학체험전'이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서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열린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전북미래과학체험전은 전북지역 과학교육 증진과 확산을 위해 군산시가 주최한다.
주요 체험 분야는 로봇, 드론,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코딩(Coding) 등으로 전국 업체가 참가해 실제 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된다.
특히 전시 기간 함께 열리는 '새만금 로봇&드론 경진대회'는 전국 초중생 500명을 대상으로 코딩, 드론, 로봇 및 휴머노이드 등 총 5개 분야로 진행, 열띤 경합을 펼친다.
대회는 종목별로 최우수상과 금,은,동상이 수여되며, 시상은 각각 전북도교육청, 군산시, 군산대학교, 전북대학교, 원광대학교, 전주대학교 등이 맡는다.
대회 참가부스에는 코딩,로봇,드론,VR시뮬레이션,3D프린터 등 미래 기술을 직접 실연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해 과학에 관심이 있는 어린이와 가족단위 방문객이 함께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한국로봇산업협회의 추천사인 휴림로봇은 AI서비스로봇인 'TEMI(테미)'를 활용해 전시장 내 행사 안내 서비스를 관람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오성시스템 SMART3D사의 부스에서는 국내 최초 식품 전용 3D프린터와 3D펜을 이용한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군산지역 업체인 RCIN REPORT(알씨인레포츠)에서는 체감형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이용한 게임 장르를 개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성우 군산시 지역경제과장은 '25개사의 48부스의 전시,체험과 새만금 로봇&드론 경진대회 등 과학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익힐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군산=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쿠키뉴스 박용주 yzzpark@kukinews.com
저작권자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