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경기도, '2019 새로운 경기,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포스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문화뉴스 MHN 김민송 기자] 경기도가 '2019 새로운 경기,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으로 종사자 5인 이하 소규모 출판사에서 발간한 '독립 출판물'의 오디오북 제작을 지원하는 공모전을 6일 개최했다.
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접수 기간을 갖는 이 공모전에는 주제와 분야에 제한이 없다. 대신 2016년 7월 이후 출간되어 내년 1월까지 오디오북 제작이 가능한 출판물이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
경기도는 접수된 출판물 중에서 1차 전문가 심사, 2차 전문가 심사와 서점주 투표 점수 합산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 8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8편에는 각각 1천만 원의 제작비를 들여 전문 제작사와 협업하여 오디오북을 완성하고 유통과 마케팅까지 지원한다.
길이가 짧고 읽기 쉬우며 참신한 주제로 마니아층을 형성한 출판물일수록 오디오북 제작에 유리하다.
경기도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시도하는 독립출판물 오디오북 제작 지원 사업이 독립 출판물과 오디오북 대중화에 기여해 도서 생태계 전반에 활력을 줄 것이라고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2019 새로운 경기,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과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콘텐츠진흥원 담당 부서에 전화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
"독립출판물, 오디오북과 만나다"... 경기도, 독립 출판물 오디오북 제작 지원 공모전
경기도, '2019 새로운 경기,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개최
종사자 5인 이하 소규모 출판사에서 발간하는 독립 출판물 대상
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접수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