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광주햇김치 서울나들이'…5월3~4일 서울시청 앞 광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광주햇김치 서울나들이' 축제 안내 리플렛.2019.4.24/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광주시는 5월3일부터 4일까지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광주햇김치 서울나들이'를 주제로 봄김치 축제를 개최한다.

예로부터 김장김치가 바닥나고 햇나물들이 자라나오기 시작하는 봄철이면 봄배추, 미나리, 냉이, 달래, 민들레, 두릅 등 다양한 봄 푸성귀들을 이용해 김치를 만들었다.

시는 이러한 전통 김치문화를 바탕으로 사상 처음으로 봄철에 김치축제를 추진하기로 했다.

광주햇김치축제는 전시와 체험, 구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광주 햇김치와 명인김치 전시관은 봄에 담그는 햇김치 20여종과 김치축제 대통령상 수상자들의 김치 12종을 전시한다.

스타 셰프 미카엘과 김치명인들이 함께 하는 햇김치 시연과 김치응용요리 체험, 김치 직접담기 체험, 옹기와 발효식품 전시 등도 마련한다.

직접 햇김치를 만들고 구매하는 체험 프로그램은 대통령상을 수상한 광주 김치명인들이 함께 한다. 서울광장 김치담기 체험관에서 시간 단위로 20명씩 선착순 접수(유료)해 진행한다.

개막식은 3일 오후 2시에 열리며 국내 최초로 외국인 광주김치 홍보대사 위촉, 햇김치 톡톡 팝페라와 뮤지컬 공연 등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햇김치축제 관련 문의와 안내, 김치담기 체험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광주세계김치축제 누리집으로 하면된다.

봄김치 축제는 김치 관련 축제들이 모두 늦가을 이후에 열리면서 발생하는 지자체 간 불필요한 경쟁을 예방할 수 있다. 김치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사계절 내내 이어지게 하는 효과도 예상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김치축제의 차별화를 시도하고 김치문화를 선도하는 '김치 광주'의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다"며 "지역 김치산업 발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ofatejb@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