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의왕시, 청년 취업캠프 운영...취업 성공 노하우 교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의왕/아시아투데이 엄명수 기자 = 경기 의왕시는 청년 취업 준비생들의 취업 성공을 돕기 위한 ‘의왕시 청년 취업캠프’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의왕시에 따르면 청년 취업캠프는 청년 취업 준비생들이 체계적인 취업 집중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을 갖고 취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경제적인 어려움 등으로 별도의 취업코칭을 받기 어려운 취업 준비생들에게 취업 성공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프로그램은 다음 달 7일부터 하루 4시간씩 총 4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일반적인 취업캠프 교육과정에 전문 취업컨설턴트의 1:1 코칭과정을 추가해 좀 더 실효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1일차에는 직무분석 및 이력서 자소서 작성법, 2일차에는 자소서 1:1 컨설팅 및 취업포탈 활용 입사지원서 구축, 3일차에는 알짜기업분석 및 지원전략과 면접 커뮤니케이션, 4일차에는 면접전략 구축 및 개인별 답변 멘토링, 면접 시뮬레이션 등 취업에 꼭 필요한 과정을 집중 운영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20명으로 취업캠프 참가를 희망하는 관내 청년 구직자는 다음 달 3일까지 시청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한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상돈 시장은 “이번 취엄캠프가 청년 취업준비생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취업 역량을 강화해 보다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