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광주 능평초에 수영장·주차장 등 복합화 시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주민과 학생 위한 새로운 개념의 학교 내년 9월 개교

뉴시스

광주시와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이 능평초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지난해 구성한 협의체가 회의를 갖고 있다. (사진제공=광주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경기)=뉴시스】이준구 기자 = 경기 광주시에 신설되는 능평초등학교에 교육청은 학교 부지를 제공하고 지자체는 예산을 투입해 지역 내 부족한 체육시설과 주차시설을 확보하는 새로운 개념의 학교가 건립된다.

광주시는 오포읍 능평리에 신설 예정인 가칭 능평초등학교 복합화 시설 건립에 대한 지방재정중앙투자심사 승인을 받고 설계에 착수했다고 24일 밝혔다.

능평초는 부지면적 1만4507㎡에 40개 학급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시는 170억 원을 투자해 지하 1층에 25m 6개 라인의 수영장을 짓고 지하 2∼3층에는 150면 규모의 주차장을 조성하기로 했다.

수영장은 주민들과 학생들이 함께 사용하고 주차장은 주차시설이 부족한 인근 주민들이 사용하게 된다.

시는 부지매입 예산을 들이지 않고 수영장과 주차장을 확보할 수 있고 교육청은 학생들에게 생존수영 등을 가르칠 수 있는 시설을 보유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복합시설 공사는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이 담당하며 수영장과 주차장 운영은 시가 맡을 예정이며 내년 9월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시와 교육청 관계자는 “능평초가 세워지는 능평리 일대는 인구 증가로 체육시설과 주차시설 수요가 급증했다”며 “능평초 복합시설 건립은 지자체와 교육당국, 주민들과 학생들이 윈윈할 수 있는 새로운 학교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pkk12088@hanmail.net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