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5 (화)

IBK투자증권, 백동 포럼 상반기 총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IBK투자증권은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경남 함양의 인산연수원에서 지난해 발족한 중소기업 네트워크 포럼 ‘백동(백년을 함께하는 동행) 포럼’의 올해 상반기 총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발족한 백동포럼은 IBK투자증권이 인증한 IBK베스트챔피언 기업이 중심이 되고 대기업과 대학, 유관단체 등이 자문단으로 참여해 정보를 교류하고 공동의 사업기회를 모색하는 장이다.


행사에는 백동포럼의 회장을 맡고 있는 김윤세 인산가 회장을 비롯해 한영돈 한울생약 회장, 최정규 우정약품 대표, 강일모 케이엠제약 대표, 최영식 쉬프트정보통신 대표, 최상규 지엘팜텍 부사장, 김동헌 유일시스템 대표, 김범기 라디안큐바이오 대표 등 IBK베스트챔피언 기업 및 각 지역별 회원기업 총 8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중소기업 판로개척 등 시너지 창출을 위해 백동포럼 자문단 그룹인 남광토건, SKC(주) 울산 등 대기업과 코넥스협회, 스위스취리히투자진흥원 등 유관단체도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윤세 인산가 회장이 회원기업을 위해 ‘건강과 행복을 위한 힐링’을 주제로 강연했고, 임진모 음악평론가의 ‘대중음악에서 배우는 혁신과 통찰’ 특강이 이어졌다.


김영규 IBK투자증권 사장은 “백동포럼을 통해 IBK투자증권과 100년을 동행할 우수 중소기업의 위상제고와 판로개척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자본시장내 중소기업 성장 지원 역할을 뛰어넘어 정부기관과 정책금융을 제안하고 매칭하는 중소기업 종합지원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