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3 (일)

NH투자證 "유비케어, '똑닥' 어플로 플랫폼 비즈니스 가치 부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류병화 기자 = NH투자증권은 22일 유비케어(032620)에 대해 의원·약국을 검색해주는 '똑닥' 어플 수익화로 하반기부터 플랫폼 비즈니스 가치가 부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유비케어의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6.8% 증가한 31억원, 매출액은 25.1% 늘어난 259억원으로 집계됐다.

손세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요양·한방병원 전자의무기록(EMR)업체인 브레인헬스케어 인수 효과가 반영됐고 의료기기 유통 사업부에 DR(Digital Radiography) 기기가 신규 추가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EMR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부가사업이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아울러 2분기부터 초음파 진단기가 신규 제품으로 추가된다"고 전했다.

이어 "유비케어는 의원·약국을 검색해주는 '똑닥' 어플을 출시한 비브로스를 지난 2016년 인수했다"며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으로 모바일 접수 트래픽이 빠르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똑닥 수익화를 위한 서비스를 오는 하반기부터 진행할 예정"이라며 "똑닥을 통한 실손보험 청구, 진료비 결제가 가능해져 플랫폼 비즈니스 가치가 부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hwahwa@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