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Hot-Line] "줌인터넷, 모바일 앱 출시로 성장 모멘텀 확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은 22일 줌인터넷에 대해 모바일 앱 출시로 성장 모멘텀을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김상표 키움증권 연구원은 "자체 검색 엔진과 빅데이터 기술을 가진 줌인터넷은 수익성 확대를 위해 PC사업뿐만 아니라 모바일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했다"며 "2017년 개인 성향 맞품형 뉴스 추천 앱 '뉴썸', 지난해 육아용품 앱 '리얼리뷰', 올해 3월 동영상 리뷰 특화 컨텐츠 쇼핑 앱 '랄라'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연구원은 "올해까지 이용자 트래픽 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컨텐츠를 확장, 본격적인 광고 매출이 내년부터 발생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줌인터넷은 포털 검색 서비스 업체로 자체 검색 엔진을 사용한 '줌닷컴' 포털사이트를 운영 중이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줌닷컴은 현재 검색 점유율 2%를 돌파했고, 월간 순 방문자 수는 지난해 기준 859만명으로 매년 10% 이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주력 매출은 광고 매출이며 매출 비중은 지난해 기준 검색 광고 48%, 디스플레이 광고 26%, 쇼핑 광고 25%, 기타 1%다.

김 연구원은 "주력 매출이 광고 매출이기에 이용자 트래픽 증대는 줌인터넷의 실적과 연동된다고 볼 수 있다"며 "올해도 지속적으로 컨텐츠를 확장할 계획이며 현재 금융과 펫 관련 컨텐츠 출시를 고려하고 있어 특정 분야 컨텐츠 출시에 따라 외부광고 매체 제휴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현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