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4 (월)

온사이언스, ‘간 건강 지킴이’ 플라티코딘D 제품 GS마이샵 론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온사이언스는 자사가 개발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인정 원료 도라지추출물 플라티코딘D를 함유한 ‘플라티코딘D’를 GS홈쇼핑의 T커머스 채널인 GS마이샵에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플라티코딘D는 도라지에 극미량 포함된 사포닌의 한 종류로 간 손상 보호와 간 기능 개선에 효능이 있음을 입증받은 성분이다. 지난 14일 TV조선 생활정보프로그램 ‘알맹이’에서도 플라티코딘D가 ‘간 건강 지킴이’로 소개됐다.

간 질환은 대부분 음주를 많이 하는 중년남성들의 질환으로 여겨졌다. 그러나 최근 50대 이상 여성들의 간 질환 보유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알코올 섭취와 상관없이 생기는 비알코올성 지방간이다. 간 질환의 시발점이라고 볼 수 있는 지방간은 음주를 전혀 하지 않아도 간의 허용 영양 수치를 넘어 지방이 간에 축적되기 시작하면 진행된다. 50대 이상의 여성들은 운동부족, 식습관, 갱년기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으로 인해 발병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알맹이’에서는 ‘가볍게 생각하는 순간 큰 질병 부르는 지방간’을 주제로 다루며 간 건강을 지키고 지방간을 예방하는 3가지 방법으로 식단조절, 하루 30분 꾸준한 걷기운동, 플라티코딘D 섭취를 제시했는데, 생도라지가 아닌 플라티코딘D가 함축된 제품을 추천했다.

온사이언스 측은 이와 관련해 “플라티코딘D를 도라지 자체로 섭취하는 경우 1회 약 25kg을 섭취해야 권장량을 맞출 수 있다. 위에서 거의 파괴돼 플라티코딘D의 체내 흡수율이 낮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온사이언스의 ‘플라티코딘D’는 천연물 도라지에서 추출한 플라티코딘D만을 포함하고 있으며 하루 6정으로 플라티코딘D의 권장량을 만족시킨다. 장용정 타입으로 플라티코딘D가 위에서 파괴되지 않도록 보호해주고 장에서 흡수돼 체내 흡수율이 높다”고 말했다.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canon35@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