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2 (토)

오산시, 경로당 노인회장단 연수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8·19일 양일간 강원 평창군 소재 용평 리조트서 개최

아시아투데이

곽상욱 오산시장이 지난 18일 용평 리조트에서 열린 ‘2019 오산시 경로당 회장단 연수’에서 어르신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제공=오산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산/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경기 오산시가 18일과 19일 양일간 강원 평창군 소재 용평 리조트에서 126곳 200여명의 경로당 회장·총무를 모시고 ‘2019 오산시 경로당 회장단 연수’ 행사를 열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개그맨 김종석씨의 명사특강을 비롯해 경로당 운영 관련 직무 교육을 실시했으며 만찬과 레크리에이션, 문화체험 등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연수에는 곽상욱 오산시장, 조재웅 대한노인회 오산시 지회장이 참석해 경로당 회장단 어르신들에게 축하인사와 감사를 전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노인 복지시책 강의를 통해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경로당을 운영하며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힘쓰고 계신 노인회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여가생활을 위한 복지서비스 확충과 노인 일자리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재웅 대한노인회 오산시지회장은 “경로당을 위해 애쓰시는 회장님들이 힐링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시는 올해 경로당에 혈압계 등 기자재 지원과 운영비, 동절기 난방비 지원, 공기청정기 보급, 노인일자리 사업 1510명 추진, 노래교실·건강체조 강사 지원 등 경로당 활성화 사업 지원을 통해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에 힘쓰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