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이베이, 강원 산불 피해 지역에 5000만원 전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재난 취약 계층 위한 장비 마련"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손정빈 기자 = 이베이(ebay)가 G마켓·옥션 등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를 통해 강원도 산불 지역에 기부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베이코리아는 본사가 전달한 기부금으로 해당 지역 장애인·노인 등 이동 약자 대피용품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는 재난취약계층 중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이나 노인, 환자의 신속한 대피를 위해 사회적기업인 '이지무브'가 개발한 특수 피난대피보조기기 'KE-체어'를 구매해 전달할 계획이다. KE-체어는 360도 회전하는 바퀴를 활용해 다양한 형태의 계단과 좁은 공간에서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재난취약계층의 신속한 대피를 돕는 장비다.

이베이코리아는 특별재난구역으로 선포된 고성·속초·강릉·동해·인제 지역 특수학교, 요양보호시설, 장애인복지관, 임시보호시설 등을 우선 선정해 아시아·태평양 재난대응플랫폼 '에이팟코리아'(A-PAD Korea)를 통해 해당 장비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KE-체어 보급을 위해 G마켓·옥션 상품 등록을 도울 예정이다. 이지무브와 에이팟코리아는 지원받은 기관에 사용 방법 교육과 이송 계획 수립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산불을 계기로 취약 계층을 위한 재난 대피 계획 수립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은 물론, 이번 기부금이 강원도 지역 장애인 시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jb@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