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2 (토)

강원대·국회 강원도보좌진協, 지역인재 육성 상호협력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19일 오전 강원대학교 대학본부 3층 교무회의실에서 김헌영 총장(왼쪽에서 7번째)과 윤준호 국회 강원도보좌진협의회장(왼쪽에서 6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지역인재 육성교류 증진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대학교 제공) 2019.4.19/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춘천=뉴스1) 김경석 기자 =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와 국회 강원도보좌진협의회(회장 윤준호)는 19일 오전 대학본부 3층 교무회의실에서 지역인재 육성·교류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특성화·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세부적으로 강원인재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협력사업 활성화,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현장맞춤형 인재 육성을 위한 자료 공유 등이다.

정치 참여를 꿈꾸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협의회 소속 보좌진들이 직접 '전문직으로서 국회 보좌진의 업무와 역할'에 대해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선발과정을 통해 방학기간 강원도 소속 국회의원실에서 입법보조원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할 계획이다.

김헌영 총장은 "우리 학생들이 국회뿐만 아니라 정부, 기업, 언론 등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키우고 큰 꿈을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준호 보좌진협의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 인재들이 중앙 정치무대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kks10190@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