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동남권원자력의학원, 23 '방사선영향클리닉' 개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방사선 노출에 대한 불안 해소를 위해 '방사선영향클리닉'이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방사선비상진료센터 내 문을 연다.
국제뉴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암센터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오는 23일 오전 10시 의학원 방사선비상진료센터에서 '방사선영향클리닉' 개소식을 가질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방사선영향클리닉'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상담 및 검사를 통해 생활 방사선과 의료 방사선 노출에 기인하는 불안을 해소하고, 방사선작업종사자를 대상으로 피폭 및 정밀 검진 시행을 통해 안전한 근로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방사선영향클리닉 진료는 진료문진표 작성진료 및 상담검사결과치료의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방사능 내부오염검사(전신계수기 검사, 소변검사) 및 염색체 이상 검사로 결과를 진단한다.

개소식은 방사선영향클리닉 테이프 커팅식환자 대기실 투어진료실 및 교육 자료 소개 국가방사선비상진료센터장 인사말씀 방사선비상진료센터 시설투어(남녀 사워실⇒선량 측정실⇒화학전 처리실⇒선량 평가실⇒제염 처리실⇒회복실)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부산시 및 기장군의 주요 인사들 및 관계자들을 초청해 방사선영향클리닉의 운영 방안 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 개소식 참석자 중 지원을 받아 실제로 진료를 받고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국제뉴스

방사선비상진료 훈련모습제공=동남권원자력의학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지난달 14~15일 양일간에 걸쳐 방사선비상진료센터 주관으로 방사선 비상진료 원내 대응훈련과 지난 16일에 기장군청 내에서 시행된 방사선비상진료 집중 훈련을 통해 방사선비상진료 전문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남원자력의학원 관계자는 "이러한 훈련을 통해 방사능 재난에 대한 대응 능력을 더욱 강화시켜 환자 및 지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전문적이고 신속한 방사선 비상진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의학원은 공공의료기관으로서 국가방사선비상진료의 최첨병으로서의 역할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