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동정] 박백범 교육부 차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경민 기자 = 박백범 차관이 19일 인천로얄호텔에서 ‘마을교육공동체와 공간자치’라는 주제로 열리는 포럼에 참석한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박백범 교육부 차관이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문재인 정부 포용국가 사회정책 추진계획 사전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19.02.19 leehs@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과 마을교육공동체포럼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전국에서 자발적으로 신청한 다양한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등 약 4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포럼 1부는 ‘창의적인 학교공간 혁신’을 중심으로, ‘사용자 참여 설계를 기반으로 한 교육부 학교공간 혁신 방향’에 대한 주제발표가 실시된다. 또 이론적인 차원에서 ‘교육공간 디자인’과 실천적인 차원에서 ‘학교공간의 지역사회 연계’ 등이 제시된다.

포럼 2부는 ‘민주적인 마을공간 혁신’을 중심으로 ‘교육공간과 민주성’에 대한 주제발표와 ‘학교와 마을의 공간 잇기’, ‘농촌 마을교육공동체 공간’, ‘청소년문화의집 공간 창조’ 등이 논의된다.

박백범 차관은 “아이들을 위한 학교와 마을의 공간혁신에 대해 다각도의 협력을 강화하겠다”며 “교육청과 지자체는 공간자치가 아이들의 삶에 의미 있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고 밝힌다.

kmkim@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