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강릉시, 2019 설렘강릉 상생 일자리 박람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강릉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릉=국제뉴스)김현주 기자 = 강릉시는 오는 17일 강릉시청에서 2019 설렘 강릉‘상생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강릉시, 강릉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동해지사가 공동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강릉지청, 강원지방 중소벤처기업청 등 13개 취업관련 유관기관과 16개의 구인업체가 참여한다.

또한 채용관 (2층 대회의실), 취-창업지원관(2층 대회의실 로비), 기업홍보관(1층 로비)으로 나누어 현장면접 채용, 취업정보 제공 및 구직 상담, 일자리 정책 홍보, 기업체 상품 홍보 및 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채용관(2층 대회의실)에서는 강릉시 일자리 지원센터의 구인구직 상담과 생산직사무직서비스직 등(강릉과학산업진흥원, 삼성물산, 용평리조트 등) 다양한 직종을 모집하는 16개 기관 및 업체의 공채정보 제공 및 현장 채용이 진행된다.

취-창업 지원관(2층 대회의실 로비)에서는 지문적성검사, 이미지메이킹, 정부정책홍보, 예비 창업자 컨설팅 등 일자리관련 정보를 홍보하고 안내할 예정이다

기업홍보관(1층 로비)에서는 관내 우수기업체의 제품을 홍보 및 판매가 이루어진다. 식전 행사로 가톨릭관동대학교 버스킹팀 ‘파이’의 공연이 진행된다.

최윤순 일자리경제과장은 "올해 강릉시는 일자리 취약계층에 대한 취업 지원 서비스, 맞춤형 직업훈련, 일자리지원센터 운영 등 다양한 일자리 시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일자리 박람회를 통하여 다시 한번 시민들에게 한자리에서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시는 하반기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RETURN-MOM 일자리 박람회와 인사혁신처, 강릉시, 강릉원주대학교가 함께하는 청년일자리 박람회 등 추가적인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