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부동산 특집] 대우건설,'수성 레이크 푸르지오' 500가구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수성레이크푸르지오


대우건설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 81-2번지 일원에 주거복합단지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 500가구를 분양한다.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는 아파트 2개동, 주거형 오피스텔 1개동 등으로 아파트는 ▲84㎡ 246가구 ▲109㎡ 82가구 ▲펜트하우스 4가구 등 332가구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84㎡ 168실이다.

수성구는 대구 지하철 3호선 황금역세권 단지로 동대구로, 수성로 등이 가까이 있다. 여기에 KTX 동대구역, 동대구복합환승센터도 차로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대구시는 대구도시철도 4호선을 신교통수단인 트램으로 건설하며 현재 사전타당성 조사용역을 발주한 상태다. 3차 순환도로를 따라 건설하는 방향으로 검토중이고 큰고개역~두류역~황금역~큰고개역을 도는 순환도시철도망으로 추진된다.

지난해 8월에는 대구도시철도 엑스코선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으로 선정됐다.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을 시작으로 동대구역, 엑스코, 이시아폴리스를 연결하는 총 연장 12.4㎞의 도시철도 건설사업이다.

단지 인근에 주민센터, 은행, 우체국을 비롯해 보건소, 대구한의대 한방병원 등과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 및 편의시설 접근이 용이하다. 단지 인근으로 풍부한 녹지가 조성돼 있다. 지난 2013년 생태복원사업을 통해 연간 800여만명이 찾는 대구의 대표적인 관광지가 된 수성못을 비롯해 수성유원지, 수성아르떼랜드 등도 가깝다. 또 도심 속 생태하천인 범어천도 가까워 단지에서 일부 세대를 제외하고는 수성못과 앞산 조망이 가능하다. 대구의 명소인 범어공원(113만2,458㎡)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현재 범어공원은 2020년 도시공원 일몰제를 앞두고 민간개발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는 아파트의 경우 84㎡A 주택형은 4-Bay(베이) 설계로 2면 개방형 평면이다. 84㎡B 주택형은 3.5-Bay, 3면 개방형 평면으로 주거복합의 단점을 극복한 설계를 선보인다.오피스텔의 경우, 주거형 상품으로 신혼부부 등이 살기에 적합하도록 방 3개에 넓은 안방, 욕실 2개 등을 배치했다.

이규성 기자 peace@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