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순천시의회, 축구종합센터 순천유치 결의문 채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축구센터 유치결의안을 설명하는 정홍준 의원.(순천시의회 제공)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순천=뉴스1) 지정운 기자 = 전남 순천시의회(의장 서정진)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의 순천유치를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22일 시의회에 따르면 전날 제23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정홍준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순천 유치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정홍준 의원은 이날 제안 설명에서 "순천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생태와 정원의 도시로 전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낮아 연중 훈련이 가능하다"며 "겨울철 따뜻한 기온은 물론 눈과 바람이 적어 전국 각지의 프로축구팀, 전지훈련팀, 스토브리그 대회 참가팀이 찾는 동계 훈련지로 각광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철도, 항공, 항만, 고속도로 등 4대 교통망을 갖춰 충청 이남과 영·호남 지역 어디든 2시간대 도착이 가능한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지"라며 "현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지방분권 취지에도 가장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축구종합센터 순천 유치는 광주·전남 전역의 스포츠 산업과 관광·휴양산업 활성화 등 경제적, 문화적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광주와 전남 지역 정치권과 행정, 지역주민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제2의 축구종합센터 유치전에는 전국 24개 지방자치단체가 뛰어들었고, 전남에서는 순천시가 유일하다. 1차 서류심사 결과는 이달 말 발표될 예정이다.
jwji@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