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군산시 평생학습관 재능기부 프로젝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군산시 평생학습관에서는 오는 25일부터 5월 3일까지 생활 속 달인들이 직접 교육하는 프로그램 수강생 100명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기본상식부터 전문영역까지 다양한 평생학습 분야는 물론 인문 관련 프로그램, 외국어 및 역사 교육 프로그램, 취미관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인문 관련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변혁의 시대를 대비해 자녀의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하브루타 부모교실, UN이 인정한 세계 인성프로그램 버츄 프로젝트 이다.

외국어 및 역사 교육 프로그램은 미국 현지 경험을 토대로 한 실용 영어회화 영상을 통해 배우는 중국 문화 동아시아 삼국의 역사 강좌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건강한 밥상 재활용품을 활용한 퀼트 생활소품 인물 스케치 책읽어 주기와 독서코칭 약초 강좌 등 취미 관련 강좌도 개설했다.

시 평생학습관은 이번에 진행되는 프로그램 중 강좌 평가가 우수하거나 시민의 호응이 높은 강좌를 정규 강좌로 편성할 방침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경력단절 강사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시민에게는 무료로 수강하는 기회가 확대되어 재능기부로 사회에 환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무료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 또는 군산시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