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대구시 남구청,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남구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14일, 구청 드림피아홀에서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장애인일자리사업 기본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일반형(전일제, 시간제) 및 복지일자리 참여자들의 일자리사업에 대한 이해도 및 업무수행능력을 높이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일자리개발팀 강사를 초청하여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복무 지침 등 기본사항 교통안전 및 보건안전교육 성희롱 예방교육 장애인 인식 개선교육 등을 진행하였다.

또한, 일자리 참여자들의 고충사항 등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통해 안정적인 근로조건 속에서 활기차게 활동할 의지를 다지며 사회활동 참여에 대한 자긍심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장애인일자리사업은 장애인의 사회 참여 기회 확대 및 자립지원을 위해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남구에서는 일반형 31명, 시간제 9명, 복지일자리 39명 등이 참여하여 장애인주차구역 계도 및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근무하고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이 비장애인들과 함께 일하면서 역량을 높이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 및 자립 기반 조성 등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복지정책을 추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