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대구소방, 화재안전특별조사 제2기 시민조사참여단 위촉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대구소방안전본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이지만)는 2월 15일(금) 오후 2시 대구수성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제2기 시민조사참여단 30명을 대상으로 화재안전특별조사 사전교육과 위촉식 행사를 가졌다.

'시민조사참여단'은 화재안전특별조사 대상 건축물의 특성에 따라 어린이여성고령자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함께 참여하여 건축물의 화재위험 요인을 국민의 눈높이에서 조사하고 화재안전에 관한 제반사항이나 특별조사 운영에 관한 개선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고자 위촉하게 되었다.

참여단원은 해당소방서 조사팀과 함께 월 2회 참여하여 조사활동에 대한 개선의견을 제시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화재안전 홍보활동 등 민관 소통의 창구 역할과 건축물 안전관리실태 확인 및 국민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화재안전특별조사는 2018년 발생한 제천밀양화재를 계기로 대형화재 참사를 방지하고 예방하기 위해 범정부 차원으로 2018년 7월9일부터 2019년 12월까지 소방, 건축, 전기, 가스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건축물에 대한 화재취약요인을 사전 조사하여 종합적으로 평가, 분석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지만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화재 위험성이 크고 대형 인명 피해가 우려되는 건축물의 화재 위험요인을 국민 눈높이에서 안전을 확인하여 안전정책에 반영 될 수 있도록 협조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