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3 (금)

'썰전' 나경원 원내대표가 전한 야당 지지율 상승 요인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방송: 2월 10일(일) 밤 9시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0일(일) 방송되는 JTBC '썰전'에서는 자유한국당의 나경원 원내대표가 출연해 정치권 소식에 대해 이야기한다.

최근 자유한국당 정당 지지율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이후 최고치로 상승한 바 있다. 이에 MC 김구라가 지지율 상승 요인을 묻자, 나경원 원내대표는 "저희가 노력하는 부분도 있지만,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실망감이 크다고 생각한다. 최근에 적극적으로 행보는 보이시는데 실질적으로 일이 해결이 안 된다"라며 "또 저희 당이 전당대회를 앞두고 많은 후보들이 움직이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라고 답했다.

박형준 교수는 "최근에 정부 여당에 불리한 이슈들이 많았음에도 (문 대통령의) 지지율이 40% 이하로 안 떨어진다"라며 "아직 정부 여당 또는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이 비교적 견고하다고 볼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해 이철희 의원은 "저는 야당의 전략이 먹힌 것이라고 본다. 야당의 전략이 뭐냐? 싸움판 전략이라고 봅니다. 자꾸 싸우는 거죠"라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저희 보고 많은 사람들이 '너네는 잘하는 건 없지만, 야당 복은 있지 않느냐'라는 이야기를 한다"라며, "무슨 이야기냐 하면 '야당이 더 시원찮으니까 너네 쳐다보고 있는 것'이라는 얘기"라고 덧붙였다.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은 2월 10일(일) 밤 9시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JTBC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