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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29 (수)

웹젠, 2018년 영업이익 전년 대비 56.4%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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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년, 영업수익 2188억원/ 영업이익 688억원/ 당기순이익 501억원
- '뮤오리진2' 등 신작 매출 지속/ 모바일MMORPG '마스터탱커' 출시로 실적상승 기대
- '웹젠 레드코어' 신작개발 순항 중/ SNG, 수집형RPG 등으로 개발 및 퍼블리싱 확대

웹젠(대표 김태영)이 자사의 2018년 실적을 공시했다.

금일(7일) 공시된 웹젠의 2018년 실적은 영업수익이 2188억원으로 전년(2017년) 대비 31.6%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688억원으로 56.4%, 당기순이익은 501억원으로 67.2%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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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분기 실적의 경우 영업수익 513억, 영업이익 119억, 당기순이익 55억으로 전년 동기(2018년 4분기) 대비 매출은 17.8% 올랐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7.2%, 43.1%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웹젠 측은 4분기 실적에 대해 주력 매출원인 신작 모바일게임들이 출시된 후 시간이 지나면서 2018년 4분기 실적은 다소 하락했지만, 대형 신작인 '마스터 탱커'가 출시되는 2018년 1분기 후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웹젠은 중장기적인 성장과 시장변화에 따른 리스크에 대응하기 위해 올 한해 자체 개발 프로젝트도 넓힌다는 계획이다. 지난 1월에는 소셜네트워크게임(SNG) 큐브타운을 해외에 출시했으며, 2018년 설립된 개발 자회사 '웹젠 레드코어'에서는 모바일 MMORPG 개발 프로젝트도 시작했다. '큐브타운'은 이후 개발 및 사업상황에 따라 국내 서비스 일정도 검토한다.

또한, 다수의 투자와 내부 개발진 정비를 거쳐 전략게임(SLG)과 MORPG 및 수집형 RPG 등 게임 개발 장르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웹젠은 이후에도 국내외 우수 개발진 및 개발사에 대한 투자는 물론, 인수합병(M&A) 등을 활용해 자체 프로젝트를 더욱 늘려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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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june@gamedong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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