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5 (화)

SK건설, 친환경 연료전지 발전사업 3건 수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부발전‘KT와 연료전지 공급·공사계약 체결

뉴시스

【서울=뉴시스】 신정원 기자 = SK건설은 지난달 한국중부발전·KT 등과 총 3건의 블룸에너지 연료전지 주기기 공급 및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은 블룸에너지사의 연료전지 주기기인 '에너지서버' 모습. (사진 제공 = SK건설) jwshin@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신정원 기자 = SK건설이 미국 블룸에너지사와 주기기 국내 독접 공급원 계약을 체결한 뒤 한달여 만에 3건의 사업을 잇따라 수주했다.

SK건설은 지난달 한국중부발전·KT 등과 총 3건의 블룸에너지 연료전지 주기기 공급 및 공사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블룸에너지사와 독점 계약 이후 불과 한 달여 만의 성과다.

SK건설은 중부발전과 6㎿ 규모 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세계 최초로 도심 지하에 건설되는 서울복합화력발전소 내에 설치할 예정이다. KT 국사 2곳엔 각 0.9㎿ 규모의 연료전지 발전설비를 구축하기로 했다.

연료전지는 차세대 분산 전력공급원으로 주목받는 친환경 에너지원이다. 소음이 적고 유해물질을 거의 배출하지 않는다. 블룸에너지 연료전지 주기기인 '에너지 서버'는 전기효율이 기존 연료전지보다 50% 이상 높다. 부지 활용성이 높아 도심 내 유휴공간에 설치하기 적합하다. 현재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에 맞춰 차세대 분산 전력공금원으로 각광받고 있어 수요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왕재 SK건설 연료전지 담당 임원은 "연료전지는 대형발전부터 도심·자가소비형 발전까지 다양한 규모로 에너지 생산이 가능한 친환경 전력공급원"이라며 "분산형 전원 발전 사업이라는 장기 비전을 갖고 양질의 서비스 모델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wshin@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