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2 (토)

이천시, 4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천시, 4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제공 이천시>



이천/아시아투데이 남명우 기자 = 경기 이천시는 지난 17일 시청 8층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엄태준 이천시장과 군부대, 경찰서, 소방서, 교육계, 안보단체 등 통합방위 관련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4분기 이천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이천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엄태준 시장이 주재했으며 올해 통합방위 활동사항 및 민관군 상생협력 사업추진 등 성과를 보고받았다.

회의에선 최근 변화되는 안보상황과 비핵화를 통한 항구적 평화정착 노력, 남북 간 경제협력 실현 분위기에 맞춰 유관기관 간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남북교류사업과 지역경제 도약을 위한 방위산업 육성 등에 더욱 매진할 것을 결의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연말연시 한 건의 재난사고 없는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민 관 군 경이 유기적으로 서로 협력해 나가자는데 뜻을 모았다.

이천시 관계자는 “최근 남북정상회담, 북미정상회담 등 한반도의 안보상황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고 있는 만큼 통합방위협의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예상치 못한 각종 위기상황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통합방위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각 기관이 지금처럼 상호 협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