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DJI, 스카이픽셀과 올해 최대 규모 항공 사진·영상 콘테스트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2017년 스카이픽셀 콘테스트 대상 수상작 "Above the polar bear" Florian Ledoux. /DJI


중국 드론업체 DJI가 세계 최대 규모의 항공 사진 커뮤니티 스카이픽셀과 함께 항공 사진·영상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2018 스카이픽셀 항공 사진 및 영상 콘테스트'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18일부터 내년 2월 18일까지 웹사이트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의 참가 부문은 사진과 영상 두 가지로 나뉜다. 사용하는 촬영 장비의 종류나 브랜드의 제한은 없으며, 여러장 출품이 가능하다.

영상 부문 주제는 ▲자연 ▲도시 ▲스포츠 ▲여행 ▲크리에이티브 등 5개로 구성되며, 출품작의 길이는 최대 5분이다. 각 영상에는 최소 30초 이상의 항공 촬영 장면이 포함돼야 한다.

사진 부문은 ▲자연 ▲건축 ▲즐거움 ▲스포츠 등 4개의 주제로 분류된다.

이번 콘테스트는 각 부문별로 대상 2개, 주제별로 1등상, 2등상과 3등상을 포함해 총 49개의 작품이 수상작에 선정된다. 이중에는 심사위원의 평가와 온라인 추천수로 각각 10개 작품을 선정하는 총 20개의 인기작도 포함된다.

수상자에게는 ▲핫셀블라드 X1D-50c 카메라 ▲DJI 접이식 드론 매빅 2 프로 ▲초소형 짐벌 카메라 오즈모 포켓을 포함해 총 12만 달러(약 1억3500만원) 상당의 상품이 주어진다. 콘테스트 수상작은 전 세계 DJI 플래그십 스토어에 내년 중 전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스카이픽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구서윤 기자 yuni2514@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