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5 (화)

예산교육지원청 Wee센터 상담 역량 강화 심리검사 연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예산/아시아투데이 김관태 기자 = 충남 예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18일 특수교육협의실에서 Wee센터·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20명을 대상으로 ‘TCI 검사의 이론 및 해석’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Wee프로젝트 상담사의 전문성과 심리검사 활용능력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특히 정서행동특성검사 1차 검사결과 선별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2차 검사에서 관심군 학생에 대한 정확한 선별기능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박철옥 마음사랑 인지행동치료센터 책임연구원의 강의로 진행된 연수에서는 TCI(기질 및 성격검사)에 대해 안내하고 척도와 해석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TCI(Temperament and Character Inventory) 검사는 타고난 기질과 환경·사회적으로 얼마나 성숙했는지를 보여주는 성격을 구분해 개인의 인성을 이해하려는 검사로 4가지 기질척도와 3가지 성격척도를 측정해서 선천적으로 타고난 부분은 이해, 수용하고 변화할 수 있는 부분은 조금 더 성숙할 수 있도록 개인의 성격을 적절히 구분해 놓은 검사이다.

김장용 교육장은 “여러분의 노력으로 예산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주민들이 큰 도움이 받고 있는 것에 감사드리며 상담기관의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