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3 (일)

카카오, 올해의 인기 검색어 발표…아시안게임·방탄소년단·신과함께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안게임·평창 동계올림픽 등 스포츠 행사 이슈 검색어 상위권 차지

인물 ‘방탄소년단’, 방송 ‘미스터 선샤인’, 영화 ‘신과함께:인과연’

아시안게임·평창 동계올림픽 등 스포츠 행사 이슈 검색어 상위권 차지
인물 ‘방탄소년단’, 방송 ‘미스터 선샤인’, 영화 ‘신과함께:인과연’

한국금융신문

△카카오 '올해의 인기검색어' 이미지/사진=카카오



[한국금융신문 김희연 기자] 카카오가 18일 발표한 ‘올해의 인기 검색어’ 순위에 따르면 올해의 이슈 검색어 1위는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물 검색어 1위는 ‘방탄소년단’, 방송 프로그램 1위는 ‘미스터 션사인’이 차지했다.

올해의 인기 검색어는 2018년 1월부터 11월까지 포털사이트 다음과 다음앱, 카카오톡 샵검색에서 이뤄진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다, △이슈 △최다 △인물 △방송 △영화 등 총 5개 카테고리별 검색어 순위를 제공한다.

이슈 검색어 1위는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이 차지했다. 축구, 야구 등 인기 종목이 금메달을 획득했던 한편 병역 혜택 논란도 뜨거웠다. 그 뒤를 이어 ‘평창 동계 올림픽’이 2위를 기록하며 다양한 스포츠 행사에 이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남북정상회담'(4위), '6.13 지방선거'(5위), ‘미투운동’(8위) ‘최저임금 인상’(9위), ‘드루킹 특검’(10위) 등 정치·사회 관련 검색어도 이슈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

가장 많이 검색한 올해의 인물 1위는 ‘방탄소년단’이었다. K팝 그룹 최초로 '빌보드 200' 1위에 오르는 등 기록을 세웠다. 또 ‘동상이몽2’에서 결혼 생활을 공개해 인기를 얻은 ‘추자현’이 7위, 올해 초 호주오픈 테니스대회에서 세계랭킹 1위인 조코비치를 꺾으며 활약한 ‘정현’이 10위에 올랐다.

방송 프로그램 검색어 1위는 지난 9월 종영된 ‘미스터 선샤인’이다. '그것이 알고싶다’(2위)와 ‘복면가왕’(3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인기 방송 프로그램 상위권을 차지하며 꾸준한 관심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올해 최다 검색 영화 순위는 10위권 중 7개가 한국 영화였다. 1위는 '신과 함께:인과연'으로 집계됐고, 그밖에 ‘안시성’, ‘독전’, ‘공작’, ‘마녀’ 등이 이름을 올렸다. 외화로는 ‘어벤져스:인피니티워’가 2위, ‘미션 임파서블:폴아웃’이 9위, ‘보헤미안 랩소디’가 10위를 차지했다.

김희연 기자 hyk8@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