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8 (금)

[올해의 앱] 삼성증권 `mPOP`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삼성증권 'mPOP'은 빠르고 편리함을 원하는 모바일 이용 고객들의 특성에 맞게 'Simple, Smart, Friendly(심플, 스마트, 프렌들리)'라는 3가지 차별성을 갖춘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이다. 계좌 개설부터 국내·해외 주식 거래, 포트폴리오 투자와 퇴직연금 등 모든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장 큰 특징은 Simple이다. 직관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 시 프로세스가 단절되지 않게 진행돼 편의성이 높다. 처음 mPOP을 설치하면 '삼성증권 시작하기' 화면을 통해 비대면 계좌 개설부터 간편 비밀번호 등록, 로그인까지 빠르게 진행된다.

두 번째 특징은 Smart다. 양질의 투자 정보와 고객별 맞춤형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투자포스트'는 주식투자에 필요한 국내외 핵심 정보를 카드뉴스,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를 활용하여 제공한다. 최근처럼 시장 상황이 급변할 때 객관적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핵심 이슈와 전망을 제공한다.

마지막 특징은 Friendly다. 사용자 친화적인 구성과 다양한 일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렵고 복잡한 금융상품 투자는 익숙한 쇼핑몰처럼 그래픽 요소로 시각화해 상품의 특징과 매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장바구니, 복수매매 등 편리한 구매 기능까지 제공한다.

MY자산화면에서 주식, 펀드, 퇴직연금 등 분산되어 있는 자산 포트폴리오를 종합적인 관점에서 점검할 수 있으며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통해 몇 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삼성증권의 자산 배분 전략과 추천 펀드를 바탕으로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설계할 수 있다. 공연티켓, e북, 골프부킹, 운세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는 덤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