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한국구보다, 2018년 무역의 날 500만불 수출의 탑 영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한국구보다㈜ 토미타 야스후미 대표이사(왼쪽 3번째)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농기계·건설기계·엔진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한국구보다㈜가 지난 11일 전주 호텔르윈에서 개최된 ‘제55회 무역의 날’ 전남지역 수출탑 수여식과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서 500만달러의 무역 수출을 달성한 공로로 대한민국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무역의 날은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에 기여한 업체를 선정해 수출의 탑을 수여하는 행사다. 한국구보다㈜는 일본 KUBOTA의 한국법인이지만 최근 KUBOTA 본사 네트워크를 통해 일본, 태국 등을 비롯한 전세계에 한국 부품 협력업체들과 신뢰를 바탕으로 2017년 기준 800만불의 수출을 달성했다.

이는 한국구보다㈜가 농기계 수입회사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한국의 유망한 농기계 부품회사와 손잡고 수출시장을 개척하는 지속적인 상생을 추구한 결과로서 의미가 깊다고 한다.

한국구보다㈜는 국내 농기계용 및 건설기계용 부품 협력업체들과 함께 생산성 향상과 품질 경쟁력 강화, 원가 절감을 위해 상호 협력해 왔으며, 수출에 필요한 지원도 아끼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KUBOTA 해외 거점으로부터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인정받아 전세계 시장에 수출 쾌거를 이루고 있으며, 일본 KUBOTA 또한 한국산 부품의 적용 확대를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한국구보다㈜ 토미타 야스후미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농기계 수입 판매회사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국내외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혀 나갈 것”이라며 “전세계에 한국산 농기계 및 건설기계용 부품과 제품의 우수성을 전파하는 수출기업으로써 노력을 확대하는 회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nohs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