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연암대, 하반기 MOS 자격증 특강 수강생 43명 중 31명 자격 취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충청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천안=김병한 기자] 연암대 2018학년 2차 MOS 자격증 취득 특강에서 수강생 43명 중 31명이 MOS Master 자격을, 9명이 MOS Expert 자격을 각각 취득했다.

10일 연암대에 따르면 취업에 필요한 컴퓨터 활용능력 과정을 기초 교양과정으로 편성해 취업현장에서 요구되는 MOS 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특강은 학생들의 IT역량 강화를 위해 수강료와 자격시험 응시료를 전액 무료로 지원, 진행하고 특강 기간 내 교육 이수 학생에게는 교양 1학점을 인정해 줌으로써 학점과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어 재학생들의 참여도와 관심이 높았다.

지난 상반기 실시한 1차 특강은 수강생 98명 중 93명이 MOS Expert 자격을 취득해으며 하반기 특강은 자격증 취득 성과를 향상시켜 총 수강생 43명중 31명이 MOS Master 자격을, 9명이 MOS Expert 자격을 취득하고 평균 93%의 합격률을 보였다.

Word과목에서는 만점자가 3명이 배출됐다.

이희원 학생(동물보호계열 2학년)은 "학교에서 운영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단기간에 MOS 자격을 취득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럽다. 다른 특강 프로그램에도 꼭 참여하고 싶고, 기회가 된다면 후배와 동기들에게도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연암대는 1,2회차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을 위해 MOS Expert(PowerPoint, Excel) 과정을 오는 15일부터 4일간 추가 개설 할 예정이다.

김병한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