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마켓인]국민연금, '123조 운용' 주식운용실장 첫 공개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23조 굴릴 주식운용실장..15년 투자경력 자격 요건

25일까지 원서접수..11월께 최종 선발

[이데일리 성선화 기자]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가 실장급 인사를 처음으로 외부에 공개모집한다. 그동안 팀장급 이하 직급만 외부 채용 절차로 선발해 온 국민연금이 실장급을 경력직으로 채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는 국내주식 총괄 주식운용실장을 오는 25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말 기준 국민연금이 운용 중인 국내 주식은 123조원으로 전체 자산(643조 4000억원)의 19.1%에 달한다.

이번 공개 모집에 응시 대상 자격은 주식 투자 실무경력 15년 이상으로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오는 11월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지난 8일 안효준 최고투자책임자(CIO)가 1년 6개월만에 공석이었던 기금운용본부장으로 취임한 이후 첫 공식적인 채용 진행으로 기금운용 조직부터 먼저 추스르겠다는 취임 포부와도 일맥상통한다.

특히 이번 실장급 공개 모집은 그동안 팀장 이하 실무급들만 경력직으로 채용해 온 기존 기금운용본부 채용관행을 깨는 파격 공고로 풀이된다.

현재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는 김종희 실장이 주식과 채권 실장을 겸임하고 있다. 최형돈 해외대체실장은 1년 가까이 실장 대행으로 재직하다 승진했고 김재범 실장의 사퇴로 이재욱 팀장이 직무대리를 수행 중이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