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 롯데캐슬장원공인중개사]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용인시 기흥구 기흥역롯데캐슬스카이 전용면적 84.80㎡가 지난달 15일 매매됐다. 이 지역 롯데캐슬장원공인중개사사무소는 23층 매물을 4억5000만원에 중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신갈동에 위치한 기흥역롯데캐슬스카이아파트는 2014년 12월 입주한 최고 31층, 3개동, 총 625가구 규모이다. 전용면적은 모두 실수요가 많은 84㎡로 구성됐다.
해당 아파트는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편의시설이 마련된 주상복합이다. 롯데마트, 다이소 등 대형 유통시설이 입점했으며 우체국이 단지 내에 있어 원스톱 생활 입지를 갖췄다. 상갈파출소가 단지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안전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다. 보건소와 행정복지센터, 은행, 롯데하이마트가 단지 주변에 모두 마련돼 근린생활시설이 매우 잘 갖춰졌다. 강남병원이 인근에 있어 의료기관을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
맞은편 단지에는 기흥맛깔촌이 형성돼 외식을 하러 가기 좋다. 인근에 지앤아트갤러리, 백남준아트센터, 경기도박물관, 경기도어린이 박물관 등이 있어 문화환경이 우수하다. 한국민속촌도 가까워 아이들과 함께 여가를 보낼 장소가 풍부하다.
단지 주변으로 신갈천이 흐르고 인근에 수원CC, 남부CC, 통산근린공원 등 대형 녹지가 마련돼 쾌적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다. 인근 교육 시설로는 신갈초·중·고, 산갈중, 기홍중·고 등이 도보권에 있다.
해당 지역은 교통 인프라도 우수하다. 용인경전철과 분당선의 환승역인 기흥역이 도보권인 역세권 지역이다. 기흥역에서 분당선을 타고 수서, 강남구청 등 서울 주요 도심으로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앞을 지나는 직행버스를 타고 서울역, 시청역 등 강북 주요 업무 지구로 수월하게 출퇴근 할 수 있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 차량 이동 시 경부고속도로의 진입이 쉽다.
[지도 출처 : 네이버]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