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경남도-진주시,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2017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 모습./제공=진주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주/아시아투데이 김정식 기자 = 경상남도와 진주시가 공동 주최하는 ‘2018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가 오는 17일 진주실내체육관에서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된다.

15일 진주시에 따르면 이번 채용 박람회에서는 건실한 중소기업체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진주혁신 도시에 입주해 있는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도 박람회 개최에 동참한다.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는 진주시를 비롯해 사천, 고성, 남해, 하동, 산청, 함양, 거창, 합천군 등 9개 시·군은 물론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도 서부권 채용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난 1일까지 채용 박람회 참가 구인기업을 직접 모집했다.

이번 채용박람회 참가 구인기업 모집 결과 239개 업체가 참가하기로 했다.

참가기업 현황은 진주시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주요 참가기업은 한국우주항공산업㈜를 비롯한 무림페이퍼㈜, 대화항공㈜, ㈜청우BJ, 일광금속(유), 케이유티㈜, 세일공업, ㈜태창이엔지 등 유망기업 239개사다.

채용직종별로 일반사무, 생산, 제조, 영업, 의료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자 및 신입 인재 1190여명을 면접 후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인재와 좋은 기업과의 만남을 주선하기 위해 한국 토지주택공사, 한국 남동발전㈜ 등 7개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홍보관을 운영하고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는 중소기업 바로 알기 홍보관을 통해 토크콘서트, 모의면접 등도 직접 운영하기로 했다.

채용박람회 행사는 현장면접 및 취업상담을 하는 채용관, 구인·구직 상담과 고용정보를 제공하는 취업 컨설팅관, 이력서 사진무료 촬영, 지문적성검사, 취업타로, 이미지 메이킹 등 취업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또 경남지방병무청의 병역상담, 고용노동부진주지청의 취업상담, 진주여성새로 일하기센터의 경력단절 여성취업 안내, 한국폴리텍대학의 직업능력개발을 위한 각종 교육훈련과정 안내 등 구직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도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통해 구직자에게는 현장의 다양한 취업정보, 실무분야 정보, 행복한 일자리 제공은 물론 기업에게는 고용문제 해소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구직자가 좋은 일자리를 많이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