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전경련-암참, '2018 글로벌기업 청년 취업설명회' 17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미재계회의 30주년 기념...글로벌기업 취업 정보 제공

맥도날드 코리아, 위워크 코리아 등 HR 전문가 초청

뉴시스

【서울=뉴시스】이종희 기자 = 전국경제인연합회와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는 이달 17일 오후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2018 글로벌기업 청년 취업설명회' 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한미재계회의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기획된 이번 취업설명회는 글로벌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는 우리 청년들이 구체적으로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취업설명회는 '글로벌기업 취업전략(켈리서비스)', '글로벌 기업에서의 성장 기회(맥도날드 코리아)', '유니콘 스타트업의 성공사례와 혁신적 인재채용 방향(위워크 코리아)' 등 HR 전문가로부터 듣는 실질적인 취업전략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우리 정부의 청년 취업연수 프로그램인 WEST(Work, English Study, Travel)를 통한 미국 현지 근무 방안도 소개된다.

전경련 관계자는 "외국인투자기업이 국내 전체 법인의 2.7%에 불과하나, 고용의 5.7%를 점유하고 있어 우리 청년들이 도전할 기회가 많다고 판단해 이번 청년 취업설명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암참은 지난 2012년부터 '암참 혁신캠프'를 통해 국내 대학생들에게 글로벌 기업 최고경영자(CEO) 및 임원진들과의 멘토링 기회를 제공하며 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돕는 데 앞장서고 있다.

취업설명회는 각 대학별 취업지원센터 및 전경련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2papers@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